[페그오] 죽지 못하는 자 – 제16절 아슈바타만 4차전 (스토리+공략)

  • 2021-06-01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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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절에서 아슈바타만과의 3번째 싸움 공략입니다! 
 
2차전까지의 아슈바타만은 장난이었다는듯 난도가 올라가니 
 
가볍게 임하면 바로 얌라지 당합니다… 
 
 
전투 중 갑자기 쓰러지는 아슈바타만 
 

 
 
사실 아슈바타만은 신 아르주나의 서번트가 된 후 
 
복종을 위해 ‘아슈바타만이라면 가지고 있을 법 한’저주를 부여받은 상태였습니다. 
 

 
※ 아슈바타만의 저주에 대한 설명

아슈바타만은 생전 신인 크리슈나의 비열한 책략에 가족과 전우를 잃고 

분노에 눈이 멀어 자신의 잠든 적군에게 야습을 감행하고 
 
(고대 인도 서사시에서는 정정당당하지 못한 전투를 매우 치욕스러운 행위로 여김) 
 
어미의 뱃속에 있는 마지막 쿠로족 조차 죽일려던 찰나 
 
크리슈나에게 저지 당하고 제압당한 후 
 
그 처벌로 ‘3000년간 온갖 병환이 이어진채로 떠도는’ 저주를 받았습니다.

 
 
서번트로 현계한 아슈바타만의 몸에는 그 저주가 없었지만 
 
인도의 모든 신성을 가지고 있는 신 아르주나에 의해 다시금 새겨진 것이죠!

 

 
하지만 시바 신의 힘과 아르주나가 부여한 야마 신의 가호 때문에 
 
아슈바타만의 육체는 무한히 재생하는 상태. 
 
고통을 느끼지만 죽을 수는 없는 상태인 것입니다. 
 
 
 
신 아르주나에게 정신까지 굴복하지는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며 
 
아슈바타만이 최종 재림합니다! 
 
그 모습은 그의 스킬명처럼 그야말로 ‘지존전사’ ㄷㄷㄷ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티는 이렇게 가져갑니다. 
 
퀵 랜서(쿠훌린 시리즈)도 좋지만 전 해센 로보를 좋아하니까 그냥 해센로보로 합니다 ㅎㅎ

타겟집중 예장 + 타겟집중 서번트들로 최대한 딜러인 헤센 로보를 지켜줍니다. 
 
 
 아슈바타만은 총 3개의 HP바를 가지고 있으며 

매턴 5000의 데미지를 입거나 공 or 방 다운 디버프를 얻습니다.
 
첫 번째 HP는 200,576입니다.
 
 
전투 시작시 자신에게 해제불가 공격력 증가 버프를 걸며 
 
페페가 아슈바타만에게 3턴 방어력 다운을 부여합니다. 
 
 
 
NP차지 스킬은 당연히 
 
타겟집중 예장을 끼고 있는 스카디부터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2번째 HP는 225,720입니다. 
 
 
 1브레이크 시 아군 전체에게 3턴 공격력 감소를 부여합니다. 
 

헤센 딜이 걱정된다면 마술예장으로 약화해제 해주셔도 됩니다. 
 
타겟집중 아닌 스카디에게 쿨다운도 걸어줍시다. 
 

아슈바타만의 마지막 HP는 273,256입니다. 
 

2브레이크 시 자신에게 
 
공격력과 보구 데미지 증가 + 크리티컬 확률 다운을 부여합니다. 
 
이때 해센 로보 3스킬로 강화해제 해주시면 디버프만 남게됩니다. 
 
큰 의미는 없지만 소소한 팁 ㅎ 
 

이런 식으로 타겟집중으로 계속 헤센 로보 + 스카디 한 명을 지켜주고 
 
스카디 쿨 돌아오는 걸로 NP차지해서 마지막 보구 써주시면 됩니다. 
 
만약 공명도 있으시다면 
 
타겟집중 예장 끼우고 넣으시면 좀 더 수월합니다. 
 

저주의 데미지로 결국 패배하는 아슈바타만 
 
하지만 불사의 몸을 지닌 그를 죽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뭔가 책략이 있어보이는 라마. 
 
아슈바타만에게 뻗은 라마의 손이 빛나더니- 

 

 
 
아슈바타만의 저주를 없애는 것은 못하지만 
 
그것을 자신의 몸으로 옮겨온 라마! 
 
 
 
또 괜히 화내는 적발 태닝 양아치 
 
ㅋㅋ 
 
 
하지만 라마는 자신의 행동에 일절 후회를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자 분노의 화살은 마스터에게 고개를 돌리는데…! 
 
어쨋든 이렇게 아슈바타만이 아군이 됐네요 ㅋㅋ 
 
오늘 가챠에서 꼭 뽑고말리.. 
 

넷마블, 페그오, Fate/Grand order, 딜라이트, 딜라, F/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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