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오히] 5월 25일 업데이트 점검 관련 Q&A

  • 2021-05-24 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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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5일(화)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공지를 통해 많은 로드분들께서 업데이트 관련 질문을 보내주셨습니다. ‌

‌관련해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5/25(화) 업데이트 내역 관련된 질문만 선정하였습니다.‌
‌※ 중복된 질문들은 하나로 통합해서 답변 드립니다.‌

 

‌■ 연합 레이드  리뉴얼‌
 

‌Q1. 연합 레이드 리뉴얼 후 바뀌는 기본 사항은 무엇인가요?‌
‌A1. 연합 레이드 출전 횟수와 획득 연합 공헌도는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
토요일에 진행되는 주별 속성 로테이션의 경우, 리뉴얼 이후로 1주일마다 괴수의 속성이 변경됩니다.
‌- 1주차: 어둠‌
‌- 2주차: 불‌
‌- 3주차: 물‌
‌- 4주차: 대지‌
‌- 5주차: 빛‌

‌Q2. 연합 레이드 보스의 체력이 무한으로 변경됨에 따른 변동 사항은 무엇인가요?‌
‌A2. 괴수의 체력이 무한으로 변경됨에 따라, 괴수가 쓰러지는 연출이 더 이상 등장하지 않습니다. ‌

또한 ‌괴수의 초기 체력이 기존보다 낮아지게 되며, 이에 따라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증가’ 스킬 또한 초반에는 대미지 기대값이 조금 낮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일정 레벨 이후부터는 기존과 비슷하거나 더 높은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추가로, 지속 피해의 계산식이 변경됩니다.‌
‌- 최대 체력의 1% → 최대 체력의 5%‌
‌- 지속 피해로 줄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30,000으로 유지됩니다.

Q3. 연합 레이드 리뉴얼로 인한 디테일한 보스 변동 사항은 무엇인가요?‌
‌A3. 어둠, 빛 균열의 괴수가 다수의 약화 효과를 사용하며, 사용하는 스킬의 목록은 게임 내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어둠: 침묵, 공격속도 감소, 효과저항 확률 감소 등의 약화 효과 사용‌
‌- 빛: 망각, 공격력 감소, 효과저항 확률 감소 등의 약화 효과 사용‌

‌Q4. 연합 레이드 리뉴얼로 순위와 관련해 변동되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A4. 연합간 순위는 균열의 괴수에게 연합원 전체가 준 피해량을 합산해 가장 피해량이 높은 순위로 정렬되며, 여러 연합의 피해량이 동일할 시, 연합원이 마지막으로 전투한 괴수 레벨의 합산으로 정렬됩니다. 랭킹 집계도 동일합니다.

‌전체 보상 크리스탈의 경우, 각 연합원이 마지막으로 전투한 균열의 괴수 레벨을 합산해 계산됩니다.‌

‌Q5. 연합상점 주1회 판매 품목은 구매 가능하도록 갱신되나요?‌
‌A5. 연합상점 품목이 다수 변경된 관계로 구매 내역이 초기화됩니다.
결론적으로, 새로 갱신된 물품은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 나인 제외)‌

‌Q6. 연합원의 레이드 참여 여부 확인 기능은 추가 될 예정인가요?‌
‌A6. 내부 논의를 통해 추후 개선 항목에 포함할지를 결정하려 합니다. 

 

 

‌■ 상점‌
 

‌Q1. 일기일회 패키지 첫 노출 후 구매 가능 제한 시간이 있나요?‌
‌A1. 기존과 동일하게 패키지 노출 후 3일 이내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Q2. 매일 무료 각성 패키지는 구성품 중 하나의 물품을 랜덤으로 획득하는 건가요?‌
‌A2. 매일 무료 각성 패키지의 물품은 확정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놓치지 마시고 매일매일 루인이 준비한 선물을 받아가세요^^!‌ 
 

‌■ 장비 세트 효과‌
 

‌Q1. 결전 세트가 5/25(화) 업데이트에 추가되지 않은 것은 건의 사항을 반영한 것인가요?‌
‌A1. 기존안보다 효율성있는 방향으로의 고려가 필요할 듯하여 업데이트 시기를 조정하였습니다.

‌기존에 예정되었던 [결전] 세트는 스트라이커의 생존력을 보완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나, 생존력에 치중된 부분이 크다보니 그에 대비되어 스트라이커 특유의 공격적인 능력이 기대보다 더 감소하는 것을 테스트 중에 발견하였고, 단순히 숫자로 조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생존력만 강화할 수 있는 장비는 스트라이커 클래스의 포지션과 맞지 않는다는 내부 논의를 통해, 효과 자체를 본질적으로 재검토하게 되었습니다.‌

[결전] 세트는 더 많은 고민을 거쳐 스트라이커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재기획될 예정입니다. 아직 내부적인 논의가 오가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효과가 확정된다면 다시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2. 기존 세트 효과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향의 업데이트 예정이 있나요?‌
‌A2. 내부 테스트 시뮬레이션을 통해 각 클래스에 맞는 포지션으로 장비가 설계되었는지 면밀히 검토 중입니다. 이를 통해 개편이나 추가 장비 업데이트가 결정될 시, 공지나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 장비 연성 ‌ 

‌Q1. 장비 마일리지 개편로 인해 마일리지가 초기화되나요?‌
‌A1. 점검 이후에도 진행 중인 장비 마일리지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영웅화면 필터 ‌ 

‌Q1. 로비/영웅 필터 순서를 변경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A1. 기존의 필터는 전투 편성 화면과 상이한 기준으로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전투 편성 화면을 기준으로 변경하였습니다.‌

‌Q2. 영웅 유무에 따른 필터 및 정렬도 가능한가요?‌
‌A2. [영웅] 화면에서는 모든 영웅을 안내해드려야 하기에 현재로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5월 25일 업데이트에 대한 로드분들의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향한 많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원본 출처: https://blog-ko.lordofheroes.com/post20210524/ 
 
 

로오히, 로드오브히어로즈, 클로버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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