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초보 강의 Part.2 컨트롤과 어그로 편

  • 2022-09-26 10:06
  • 104

영상 출처 : 테드TV

 

 

 

안녕하세요, 만두입니다 😀

오늘은 이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어그로 라는 시스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시 로얄은 양쪽 아레나 타워 기준 센터 중앙 쪽

이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 포인트🌟입니다

 

 

이 부분을 본인이 구성한 덱 스타일 에 따라서 약간씩 달라지는 데

가장 쉬운 예제인 호그 라이더와 벌룬 으로

설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그 라이더 를 이용한 덱에서는

이렇게 대포가 센터의 설치되면 들어가기가 상당히 부담스럽고

투입한다고 하더라도 어그로가 자연스럽게 끌립니다

 

 

하지만 방금 같은 상황에서

어그로를 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바로 다른 유닛을 섞어 주면 되는데

요즘 많이 보이는 호그, 고블린 으로 동시에 투입을 해주면

호그 라이더가 센터로 어그로가 끌리지 않고 타워로 붙습니다

 

 

 

방어타워 위치를 어떻게 자세히 보나요?

 

정답은 바로 킹스타워 기준으로 파악하실 면 됩니다

 

 

 

 

 위 예제는 킹스 타워 기준으로 한 칸 왼쪽으로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우측으로 공격하는게 더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예제는 킹스 타워 기준으로

한 칸 우측으로 대포가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왼쪽으로 공격을 가야 좀 더 피해를 줄 수 있는 확률이 있습니다

 

이처럼 킹스 타워 기준으로 빠르게 파악한 후

공격루트를 잡는게 핵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또한 한손 보다 두손을 이용해서 동시 드래그 후 투입도 가능합니다

 

 

 

두번째 예제는 공중 유닛 벌룬 해골 비행선 입니다.

 

사진처럼 대포가 왼쪽에 설치가 되고

트윗 위치에 넣어주면 어그로가 끌리지 않고 바로 타워로 들어갑니다

 

 

 

이번에는 같은 위치에 투입 하지만

대포가 한칸 오른쪽에 설치가 된다면 어그로가 끌립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도 방법이 있는데,

바로 한칸 뒤에  벽에 딱 붙여서 투입하는 방법입니다

 

 

세번째는 센터 중앙 쪽 을 이용한

유닛 어그로 입니다

 

 

이렇게 단일 딜이 좋은 유닛이 들어오면

소수 유닛으로 어그로를 끌고

우측에  유닛을 투입하는 게 아니라

왼쪽에 유닛을 투입해서

 

 

 

양쪽 아레나 타워 에게 모두 데미지를 입는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번째는 킹스 타워 입니다

킹스 타워를 초반에 데미지를 더 주기 위해서

먼저 건드리게 되면 타워가 작동되기 때문에

양쪽으로 들어가는 유닛을 때릴 수 있는 사거리가 나옵니다

 

그래서 타워를 하나를 철거하기 전까지

절대로 건드리면 안됩니다

 

 

 

다섯번째는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인

왜 유닛 을 뒤쪽에 넣나요 라는 질문인데요

 

 

왼쪽에는 로얄 자이언트 를 먼저 뒤쪽에 넣어주고

경계선에 들어왔을 때 오른쪽에 똑같은 유닛을 넣어봤습니다

왼쪽에는 벌써율적으로 엘릭서 에 맞게 추가 유닛이 투입이 되는 모습입니다

 

같은 비용의 얼음 마법사, 프린세스 라면 압박받는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유닛 하나를 넣어주는 차이는 정말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섯번째는 눈치 싸움이 굉장히 필요한 카드

엘릭서 정제소 입니다

 

정제소 설치를 위해 욕심부리다 말리거나 역전 당하는 일이 잦아 집니다.

 

 

사진처럼 엘릭서가 꽉 차 있더라도

상대가 어떤 카드인지 모르기 때문에

정말 안전하게 플레이 한다면

조금 기다렸다가 안전하게 막고 설치를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곱번째는 센터 어그로를 끌기에

굉장히 불안한 유닛인 자이어트 해골입니다

 

이 유닛은 죽으면 데스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사거리 조절이 굉장히 필요한 유닛입니다

 

 

그래서 중앙쪽으로 어그로를 끌어도 상대가 마법을 쓰거나 해서

타워 쪽으로 무조건 붙이려고 하기 때문에

중앙 쪽 보다는 경계선 쪽에 투입해서 처리하고

나머지 병력도 살리는 방향으로  컨트롤을 해주는 편이좋습니다

 

 

마지막은  제일  중요한 마법입니다

마법은 크게 두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투사체의 체공 시간 없이 다이렉트로 적용되는 마법입니다.

 

번개, 감전 마법, 얼음 마법 동 마법

이렇게 4종류가 이런 타입의 마법이구요

 

 

투사체가 있는 마법으로는 체공 시간은 보통이고 범위가 넓어서

맞추기 쉬운 화살, 범위가 쪽지만 데미지가 꽤 좋은 파이어볼 이 있습니다.

 

또한 로켓은 체공 시간이 길어서 이속이 빠른 유닛을 짜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매체 경로를 파악하는 센스가 필요로 하는 마법 입니다.

 

 

가장 중요한게 공격시 마법을 드래그 한 상태에서

항상 대기를 해야 한다는건데 상황에 맞춰서

최대한 빠르게 넣어주거나 빠르게 취소 해서

상황에 맞게 써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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