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도감 [시스템]

  • 2022-11-23 17:16
  • 35

출처 :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식 홈페이지 (게임 가이드) (시스템)

 

도감에 대해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유저가 수집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도감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이는 획득한 아이템 목록에 지나는 것이 아니라 항해를 통해 얻은 모든 세계 지식 정보를 포함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도감도 있으나 희귀한 도감은 탐험, 채집 등 모험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해야만 겨우 획득할 수 있는 것도 존재합니다. 도감을 채워나가다 보면 블루젬업적 점수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도감 목록은 [메뉴] – [도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감은 크게 모든 지식을 총망라한 발견물과 선박에 관련된 설계도로 나뉩니다.

 

발견물 도감

발견물은 자연, 동물, 식물, 건물, 유물, 보물 모든 것을 말하며, 항목별로 수백여 종에 이를 정도로 방대합니다.

발견물은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으나 희귀한 자원을 발견하기 위한 가장 직접적인 방법은 해양 탐색육지 탐색, 그리고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언제 탐험이 필요해질지 모르기 때문에 망원경, 침낭 등 탐험 도구를 항상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항목은 바로 도시이며, 등급도 낮은 편에 속합니다.

이렇게 발견한 품목은 후원 계약을 맺은 수집가의 저택에 보고하거나, 여관의 종업원에게 자랑할 수 있습니다.

 

설계도 도감

설계도는 말 그대로 선박의 설계도를 말합니다.

건조 LV에 따라 해금된 설계도와 그렇지 않은 설계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박은 지중해, 북해, 흑해에서 주로 사용하게 되는 서양 선박을 비롯해 동양 선박과 특수 선박 총 3종류가 존재하는데, 이 중 서양 선박과 동양 선박은 건조 LV이 따로 존재합니다. 동양 선박 건조를 위해서는 설계도를 취급하는 도시까지 진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수 선박은 서양과 동양 선박 외에 별도로 분류된 특수한 선박을 말합니다. 특수 선박은 황금 시리즈처럼 기존의 재료로 제작할 수 없으며 대신 동급의 선박보다 더 강력한 모습, 화려한 외형을 보이며, 향후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등장할 선박들 역시 특수 선박으로 분류될 예정입니다.


관련글
댓글 (0)
댓글 남기기
* 무고, 욕설, 비방, 광고 등의 내용은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